공사중 이미지

왕십리 센트럴 큐브스테이 뉴스기사

성동구 아파트 지역공동체, 이웃에 나눔 실천

작성자
smartsejong5-1
작성일
2021-11-25 12:30
조회
7
서울 성동구의 아파트 지역공동체인 상원마실 공동체와 무학봉 공동체가 지난달 26일과 29일 각각 어려운 이웃과 함께 하는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상원마실 공동체는 성수1가 2동의 통장들과 소통해 도움의 손길이 필요하나 복지의 사각지대에 있어 혜택을 받지 못한 지역의 독거 어르신, 취약계층 등 14가구를 선정해 즉석밥, 간편식으로 구성된 생필품 키트를 전달했다.

2017년부터 성수지역의 공동주택과 주민이 연합해 조직된 상원마실 공동체는 문화프로그램 운영과 반찬 나눔 사업, 지역축제 지원 등 꾸준한 공동체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상원마실 공동체의 행복 나눔 키트 전달 행사는 올해 말까지 매월 진행될 예정이다.

아울러 지난달 29일에는 왕십리지역의 무학봉 공동체가 조손가정을 방문해 식료품 키트를 전달했다. 무학봉 공동체는 조손가정에 키트를 전달해 나눔의 분위기 조성 및 더욱 살기 좋은 지역사회 분위기를 만드는 행사를 마련했다.

성동구 무학봉공동체가 취약계층 이웃에 나눔을 실천했다. <사진제공=성동구청>
송규길 상원마실 공동체 회장은 “앞으로도 나눔을 향한 아름다운 움직임을 계속 이어가는 성동의 지역공동체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지역 주민들의 아름다운 나눔이 이뤄 수 있도록 지역공동체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아파트관리신문(http://www.aptn.co.kr)

문의하기

모든 입력 필드는 반드시 입력해야 하며, 한 번 보낸 후 다시 보내려면 일정 시간이 지나야 합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안내